예스24(www.yes24.com)는 혜민 스님의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9주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고 10월25일 밝혔다.

김난도 교수의 인생 멘토링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역시 8주 연속 2위를 유지하며 순항을 이어갔다. 정목스님의 치유 에세이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세 계단 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고, 1998년 퓰리처상 수상작으로 인류 문명의 수수께끼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낸 <총, 균, 쇠>는 한 단계 하락한 4위에 자리했다. 뒤이어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두 계단 상승하며 5위를 기록했다.

김연수의 장편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은 두 계단 상승하며 6위에 이름을 올렸고, 심리학·회화·신화·역사·철학·글로벌 이슈 등 여섯 개의 인문 핵심분야를 정리한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은 출간 첫 주만에 7위에 랭크됐다.

우리 몸이 원하는 최적의 식사법으로 하루 한 끼를 권고하는 <1日 1食(1일 1식)>은 세 계단 내려앉으며 8위에 자리했고, 메이플 스토리 게임을 만화로 재구성한 어린이 학습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 중 54권과 제주편으로 찾아온 유홍준 교수의 신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은 나란히 9위와 10위에 자리했다.

세계 각지 365명의 꿈을 담은 김수영의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와 김수영의 2010년작이자, 씩씩한 인생 도전기를 담았던 첫 번째 책인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는 취업 시즌을 맞아 관심을 모으며 11위와 14위에 각각 올랐고, 어린이 학습만화 스테디셀러인 <마법천자문> 시리즈 중 23권은 세 계단 하락한 12위를 기록했다.

2010년 국내에 출간된 이래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빅 픽처>는 더글러스 케네디의 신작 <템테이션> 출간과 함께 다시금 주목을 받으면서 13위로 새롭게 진입했고,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4285km라는 극한의 여정에서 새로운 인생을 발견한 작가의 이야기 <와일드>는 출간 첫 주만에 16위에 진입했고, 칼 필레머의 지혜와 조언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한 계단 상승하며 17위에 자리했다.

영화 <용의자 X>의 원작소설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용의자 X의 헌신>은 영화 개봉과 함께 주목을 받으며 18위로 첫 진입했고, 일본 요식업계의 전설이 말하는 장사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장사의 신> 역시 19위에 자리하며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전 세계 여성들이 열광하는 베스트셀러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편은 한 계단 하락하며 20위에 자리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온라인에서 200만이 넘는 히트를 기록한 19금 인터넷소설 <슬프도록 아름다운>이 새롭게 1위에 올랐고,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50가지 그림자 심연>, <50가지 그림자 해방> 등 <그레이> 시리즈는 2위부터 3위, 4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인형의 시간>이 신간으로 선보이며 출간 첫 주 5위를 기록했고, 더글라스 케네디의 신작 장편소설 <템테이션>은 한 계단 상승하며 6위에 자리했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야한 전설>은 7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로맨스 소설 <얼음마왕의 연인>과 성의 심리학에 대해 풀어낸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는 나란히 8위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여비서>는 출간 2주만에 10위에 자리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