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근무 인력의 대대적 보강을 위해 경기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3년 제1회 경기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응시 원서 접수 마감일이 코앞에 다가왔다.

지난 3월4일부터 시작된 이번 응시원서 접수는 경기도 소방학교 홈페이지(http://www.fire.sc.kr)와  인터넷 원서접수위탁업체인 ㈜진학어플라이(http://ggfire.jinhakapply.com)를 통해 오는 3월6일 오후 9시까지 인터넷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에 따르면 이번 제1회 채용시험에는 소방 148명, 구조 20명, 구급 70명, 자동차정비 6명, 화학 3명, 화재조사 3명, 소방항공 7명, 소방정 3명 등 각 분야별로 총 26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 채용시험은 화재조사 분야의 전기, 기계, 화학 등 전문분야에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당해분야에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경력자를 특별 채용하는 등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1일차 응시원서 접수 평균 4.6: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지만 화재조사, 소방항공, 소방정 등의 전문분야는 응시자가 많지 않은 걸로 확인됐다.

이양형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2013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에는 2회의 공개채용시험과 중앙 위탁채용 등을 걸쳐 총 700명을 채용할 예정”이라며 “화재조사 분야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문인력 응시 경쟁률이 아직 낮게 나오고 있어 소방의 과학화와 전문화를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채용시험에 많이 응시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