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하고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을 맞이해 KFPA 홈페이지 및 블로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월13일 밝혔다.

KFPA는 화재의 종류, 화재원인, 소화설비 등에 관한 화재예방퀴즈 3문제를 모두 맞춘 정답자 중 119명을 추첨해 10만원 및 5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소화기, 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재예방 퀴즈 이벤트는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되며 KFPA 홈페이지(www.kfpa.or.kr), KFPA 블로그(http://blog.naver.com/kfpa2012), KFPA e-뉴스레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기영 KFPA 이사장은 “위험할 때 찾게 되는 ‘119’와 소방의 날인 ‘11월9일’에 착안해 119명에게 경품을 지급키로 했다”며 “화재예방 퀴즈 이벤트를 통해 화재안전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FPA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법률 제2482호)’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돼 전국 중대형 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 활동에 의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화재안전에 관한 기준 제정, 부설 방재시험연구원 운영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전영신 기자(tigersin@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