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S-OIL 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 한국명 나세일)은 11월1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와 함께 숭고한 희생정신을 발휘해 위기에 처한 이웃을 구한 시민영웅을 시상하는 ‘2013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었다.

S-OIL은 경찰청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22명의 시민영웅에게 상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지난 9월 부산진구 동해선 열차 철도에서 텃밭에서 일하다가 추락해 쓰러져 있던 이웃주민을 발견하고 구조하기 위해 선로에 내려갔다가 열차에 치어 사망한 고 박중하(70세)씨 유가족에게 위로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또 경남 통영에서 운전 미숙으로 바다에 추락한 운전자를 발견하고 바다에 뛰어들어 생명을 구한 김민철(35세)씨와 성폭행 위험에 노출된 여성을 구하기 위해 범죄현장으로 달려가 피의자를 추격검거한 박종만(31세)김재성(24세)씨 등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를 발휘한 21명의 시민영웅들에게도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위기 상황에서 가장 먼저 남을 돕기 위해 나선 시민영웅들이야말로 이 사회의 진정한 영웅들”이라면서 “앞으로도 S-OIL은 영웅지킴이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영웅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S-OIL은 지난 2008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하여 위험에서 타인을 구해낸 의인들을 격려지원하기 위해 시민영웅 지킴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