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www.symantec.co.kr)은 시만텍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정경원(50) 전 한국HP 전무를 선임한다고 4월30일 발표했다. 신임 정경원 대표이사는 시만텍코리아의 전반적인 사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총괄하게 된다.

▲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대표이사
시만텍은 정경원 대표이사의 선임을 계기로 국내에서 시만텍의 위상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임 정경원 대표이사는 “오늘날 기업들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인터넷 보안 위협에 보다 비용효율적이면서,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고객들의 안전한 정보 보호 및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국내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경원 대표이사는 쌍용정보통신을 거쳐 한국HP에서 15년간 근무하면서 영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 및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근 2년 간 한국HP의 커머셜 마켓(commercial market) 사업부를 이끌면서 TSG그룹(Technology System Group)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부 중 하나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어냈다.

또 커머셜/SMB 영업, 솔루션 파트너, 통신 영업, 대기업/SMB 마케팅 등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했다. 정경원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