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민방위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유도하고 참여와 책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재미있는 민방위 뮤직비디오를 제작 배포한다고 1월13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동일본대지진 등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사건·재난이 해마다 발생함에 따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민방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국민들은 이러한 민방위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막연히 ‘불편한 것’, ‘구시대의 유물’로만 생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소방방재청은 민방위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안보와 안전의식을 높여나가고자 민방위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특히 차세대 민방위의 주역인 어린이·학생 등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춰 재미있는 영상과 흥겨운 민방위송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종 인터넷포탈 및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고 공유할 수 있다.

소방방재청은 민방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공감을 확산시키고자 1월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뮤직비디오를 공유한 누리꾼을 대상으로 온라인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벤트에 참가하길 원하는 누리꾼은 소방방재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nemasafekorea)에 올려진 민방위 뮤직비디오 게시물에 ‘좋아요’ 버튼을 클릭해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한 다음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되며 추첨을 통해 태플릿PC(넥서스7) 2대를 비롯해 영화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