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오대희)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1일과 2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한 체험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월24일 밝혔다.
 
“자녀들에게 세뱃돈뿐만 아니라 안전도 선물하자”는 슬로건 아래 마련된 이번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안전체험도하고 친목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찾은 체험(방문)객 중 어린이들에게 캐릭터양말을 설날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3대가 함께 안전체험을 하는 가족과 행사당일 119번째 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한 체험객을 대상으로도 별도의 선물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소방관과 함께하는 가족안전 놀이마당”코너를 양일간 14시에 시민안전테마파크 본관 다목적실 마련해 민속놀이, 레크레이션, 안전퀴즈 경연, 행운권추첨 등을 통해 가족 간에 화합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뜻 깊고 즐거운 어울림 마당도 계획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난 2008년 개관이후 68만여명이 방문한 안전체험 명소로서 체험·관람·전시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적인 안전체험으로는 지하철안전, 옥내소화전방수, 완강기체험, 심폐소생술체험 등이 있어 성인 및 어린이들이 소방관과 함께 각종 안전체험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safe119.daegu.go.kr) 에 직접 예약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53-980-7777)로 문의하면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