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오는 3월말 개통 예정인 ‘모바일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가칭)’에 대한 국민의 관심 고취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재난안전 서비스를 반영하기 위해 2월5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모바일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 명칭과 신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월5일 밝혔다.

‘포털 앱’이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각각 운영하고 있는 여러 종류의 재난안전 관련 ‘앱(App)’을 국민은 1개의 ‘앱’만 설치하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유사한 ‘앱’을 상호 연계하고 중복 내용은 통합해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는 정부3.0 추진과 함께 대국민 재난안전정보 제공 창구를 단일화하는 것이다.
 
응모 내용은 우리나라의 대표의 재난안전정보 제공 ‘포털 앱’에 대한 한글명칭(별칭)과 평상시 또는 위급 상황 발생 시 국민이 ‘포털 앱’을 통해 계절별로 서비스 받기 원하는 신규 콘텐츠를 제안해 주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오는 2월14일부터 7일 동안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당선작과 참여한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등 상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방재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NemaSafeKorea), 홈페이지(www.nema.go.kr),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를 참고하면 된다.

소방방재청 조종묵 정보화담당관은 “오는 3월 말부터 국민의 손 안에서 재난안전의 작은 파수꾼이 될 스마트폰 ‘포털 앱’의 명칭이 국민의 깊은 관심과 참여로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