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emablog)가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중앙부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전문가, 실무자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대회로 소셜미디어 산업의 발전과 블로그를 포함한 SNS사용자 및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라고 3월7일 밝혔다.

소방방재청 블로그는 국민대상으로 안전의식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인포그래픽, 웹툰, 에드버트리얼 등)를 제공해 네티즌 및 국민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고 SNS와 연계한 폭넓은 홍보를 인정받아 ‘2014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중앙부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월 현재 누적 방문자는 340만여명이며 작년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블로그 및 카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소방방재청 우성현 대변인은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블로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각종 정보를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소통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재난에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위한 안전문화 정착에 더욱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