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소방본부장 김성곤
오는 3월15일 세이프투데이 창간 4주년을 강원소방 직원들 모두가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 소방,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의 전문 인터넷신문으로 지난 2010년 3월 창간된 후 지금까지 국민행복 실현과 안전 사회구현을 목표로 소방과 함께 고심하고, 현장의 소리를 수렴해 국민에게 전달하는 안전파수꾼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강원도소방본부는 ‘재난에 강한 강원도, 안전한 도민’이란 비전 아래 재난취약계층 맞춤형 안전서비스 확대,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119서비스, 특수재난 대비 전문대응역량 강화, 긴급구조 및 응급의료체계 개선, 소방인프라 확충 등을 통하여 도민안전보호 체제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기상변화로 인한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의 증가와 다양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화재, 폭발, 위험물 누출 등 인위적 재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과 사회변화 속에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에는 소방조직뿐 아니라 본지와 같은 소방전문언론이 즐탁동시(喞啄同時)의 마음으로 함께 국민안전과 행복실현을 위해 앞장서야 함은 물론입니다.
 
그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재난 위기관리, 안전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방 조직과 함께 소방방재분야가 더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신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드리며, 앞으로 전 국민이 공감하는 위기관리 분야의 선진화를 주도하는 언론으로 거듭나시길 부탁드립니다.

2014년 3월7일
강원도 소방본부장 김성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