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투데이 창간 4주년! 웅비의 성장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세이프투데이의 발전과 소방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임직원 모두의 노고에 대하여도 심심한 격려를 드립니다.

올 한해도 모든 분야에서 국민안전이 최우선시 되는 안전한국의 행복시대가 되도록 소방언론 은 물론 전 국민이 합심했으면 합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우리 소방가족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희생되는 일이 발생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불철주야 어려운 여건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에게도 지면을 이용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금년 국내외의 경제·금융시장 환경은 녹녹치 않을 것으로 다수의 경제전문가들이 비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경기회복의 조짐은 보이겠으나 신흥국은 펀더멘탈 여건에 따라 차별화가 예상되며, 금리상승의 압력은 있겠으나 글로벌 저금리 기조는 지속되고, 미국의 양적완화 종료, 가계부채의 급증 등으로 인한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관심을 갖고 선제적으로 적절하게 대응하여야 되리라 여겨집니다.

우리 소방공제회도 웅비하는 자산 1조원 시대를 내다보며 적절한 자산배분과 위험관리를 위해 조직체계를 보강하는 등 자산운영의 건전성을 제고코자 합니다. 또한 부동산의 투자비중을 적정하게 확대함은 물론 해외 자산투자의 비중도 신중히 확대하여 지속적인 적정 수익률 달성기반을 공고히 하고자 합니다. 소방가족 여러분의 관심어린 충고와 격려는 공제회가 좋은 결실을 맺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노력하고자 하니 지켜봐 주세요.

다시 한번 공제회 가족을 대신해 세이프투데이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4년 3월20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