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소설집 <여자 없는 남자들>이 지난주보다 두 계단 상승해 1위를 거머쥐었다.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의 비공개 증언이 담긴 대화록 <김우중과의 대화>는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고, 요나스 요나손의 스크린셀러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도 한 계단 하락하여 3위를 차지했다.

장하준 교수의 경제학 입문서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는 한 계단 올라 5위에 자리잡았다.
 
영화 ‘안녕, 헤이즐’의 원작 소설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와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의 원작 소설인 김애란의 <두근두근 내 인생>은 지난주보다 각각 한 계단과 두 계단씩 내려가며 6위와 12위를 기록했다.

명화와 함께 읽는 성생활 입문서 <멀티를 선물하는 남자>는 네 계단 올라 7위를 차지했으며,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인 조해너 배스포드의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이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셀러 작가 김진명의 신작 장편 소설 <싸드 THAAD>는 두 계단 내려간 9위에 자리잡았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빌 맥고완이 원하는 것을 얻고 인간관계를 움직일 수 있는 소통의 노하우를 정리한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가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라이트노벨 <아지랑이 데이즈 5>가 예약판매 중에 11위로 순위에 새롭게 올랐고, 저자가 직접 겪은 한국현대사를 풀어낸 유시민의 <나의 한국현대사>는 네 계단 아래 13위에 머물렀다.

자본주의에 대한 실증적인 분석과 파격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전 세계에 ‘피케티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토마 피케티 교수의 <21세기 자본>은 예약판매 중에 14위로 올라섰다. 신준모의 에세이 <어떤 하루>는 일곱 계단 내려가 15위에 자리했다.
 
요나스 요나손의 또 다른 소설 <셈을 할 줄 아는 까막눈이 여자>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떨어진 16위를 기록했고, 하반기 채용 시즌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며 삼성 입사시험 수험서 <한권으로 끝내는 SSAT>는 두 계단 내려간 18위를, <에듀스 S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 (ARMORED PACK)>는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사이-4와 2 사이>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다. 대치동 최고 입시 컨설턴트들이 제공하는 입시 및 학습 정보를 담은 <T-academia 5호>가 한 계단 하락하며 2위를 기록했고, 요나스 요나손의 스크린셀러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한 계단 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속 좁은 그녀의 속 사정>과 <빙설목>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으며, <멀티를 선물하는 남자>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6위에 머물렀다.

성인 로맨스 소설 <우아한 짐승의 연애> 합본이 두 계단 하락한 7위에 자리했으며, 성인 로맨스 소설 <사랑앓이>와 <김 비서가 왜 그럴까> 세트, 그리고 <파란만장 태자호위담 3권>이 각각 8위, 9위 그리고 10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5&sumgb=06

자기관리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6&sumgb=06

인문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19&sumgb=06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