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와 공무원연금공단은 ‘공무원연금개혁 홈페이지(www.gepr.go.kr)’를 개설하고 공무원연금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11월4일 밝혔다.

이는 그간 공무원연금에 대한 정보 공개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공무원연금과 관련한 각종 데이터를 한 곳에서 공개하고 공무원연금 개혁 국민포럼 등 논의과정 또한 공개해 공직사회와 국민 모두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공무원연금개혁’ 홈페이지는 크게 5가지 카테고리(공무원연금개혁, 국민참여, 알림, 자료실, 보도/해명)로 구성돼 있고 정보 공개와 함께 국민의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해 참여와 토론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은 “공무원연금 개혁은 국민과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홈페이지 서비스로 공무원연금제도와 개혁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직사회는 물론 국민들과 합리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행정부와 공무원연금공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무원연금 개혁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공무원연금 개혁 이후에도 공무원연금제도에 관한 각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