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이태근
창간 5주년 !!!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역할을 해온 세이프투데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또한 임직원의 모두의 노고에도 심심한 격려를 드립니다.

올해에는 우리 소방인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크고 작은 재난재해로부터 희생당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고 일상에서 안전이 최우선으로 확보되는 국민정서가 정착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도 많은 경영여건의 어려움에 고민이 있었습니다만, 금년에도 국내외의 금융 및 부동산 시장 등 경제흐름 전망이 녹녹치 않을 것으로 다수의 경제전문가들이 진단하고 있습니다.

일부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경기회복의 조짐은 보이겠으나, 유가 하락의 지속, 미국의 경기부양을 위한 양적완화 종료로 인한 신흥국들의 변동성이 심화되고, 과다한 가계부채와 고령화에 따른 소비위축 등으로 어느해 보다도 어려워진 투자 환경에 우리 소방공제회도 자산관리에 보다 더 신중한 판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근무 여건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이 맡은 바 직분을 다할 수 있도록 이분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하여 가일층 노력하는 소방공제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세이프투데이에서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 또한 소방인들의 용기있는 마음을 대변해 주는 언론이 되어 주길 기대해 봅니다.

다시 한번 소방, 재난, 재해, 안전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인 세이프투데이(Safe Today) 힘찬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번영과 임직원 모두의 건승을 빕니다.

2015년 3월 6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이태근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