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상조 회장 나기천
안전 분야 전문 언론사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작년 한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웠던 단어 중 하나가 ‘안전’이었습니다. 크고 작은 사고들과 재해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재난, 재해의 예방과 대비, 대응, 복구에 대한 안전관리가 더욱 중요시 된 만큼 세이프투데이가 앞장서 안전문화를 선도해주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안전’은 대한민국의 가장 큰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국민 모두가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국가는 자연재난, 해양사고, 안전취약시설 사고 등으로 인한 국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국민은 안전교육, 안전훈련 등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을 높여야 합니다. 이 중심에서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의 길잡이로서의 세이프투데이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상조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 분들에게 장례봉사 등을 이어나가고 국가재난, 재해 시 봉사활동 참여, 물품지원 등을 통해 도움의 뜻을 더하겠습니다.

소방,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에 있어 국민들에게 눈과 귀가 되어주는 세이프투데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변함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2015년 3월 16일
국민상조 회장 나기천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