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학교장 권순경)에서는 오는 7월 8일부터 이틀에 걸쳐 전국 소방학교 교수들의 강의 및 연구능력을 평가하는 교수연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996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15회째를 맞게 되는 이 대회는 각 지방소방학교의 자발적인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수요원들의 자기계발 촉진 및 교육훈련기법 상호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연구 및 강의 2개 분야로 나눠 개최된다.

올해는 6개 지방소방학교에서 분야별 1명씩 12명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게 된다.

대회심사는 대학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3인이 사전 내용심사, 대회 당일 발표심사 결과를 토대로 순위를 정하게 되며 참가자 중 분야 별 최우수 입상자 2명은 중앙공무원 교육원이 주관하는 중앙교육훈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영광도 차지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강의분야에서는 충청소방학교(소방위 송재원)가, 연구분야에서는 경북소방학교(소방위 안영호)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중앙소방학교는 매년 개최되는 전국소방학교 교수 연구대회를 통해 교수요원들이 신 교수매체 활용 기법, 참여, 문제해결식 등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강의기법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이러한 강의기법을 현장에서 적용함으로써 소방공무원의 현장대응능력을 제고시킬 수 있다고 하면서 향후에도 내실있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