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메르스 감염 및 접촉자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6월8일 경기도 평택시보건소 및 평택시 민․관대책상황실 등을 방문해 메르스 대응 실태를 면밀히 점검하고 및 총력대응 태세를 갖출 것을 당부했다.

평택보건소에서는 메르스 접촉자에 대한 공무원 1:1 모니터링 실태를 점검하고 접촉자 관리 매뉴얼이 현장에서 충실히 이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한편, 운영상 애로 및 개선필요 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어 자가격리자 A씨 등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격리에 따른 생활불편 사항, 생필품 지원 상황 등을 청취하면서 당분간 보건당국이 안내하는 자가격리 생활수칙을 잘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질병관리본부 합동상황실, 평택시 민관대책상황실을 방문해 방역 및 대응상황을 청취하고 민간위원들과의 간담회에서 메르스 관련 대응시스템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메르스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절한 격리가 이루어지고 개인위생 수칙만 잘 지킨다면 이겨낼 수 있는 질환”이라며 “격리자 모니터링 강화, 감염환자 이송․격리, 보건당국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한 격리병상 확보 등 인적․물적지원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행정자치부는 보건복지부, 국민안전처 등과 긴밀히 협력해 메르스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관련 지자체와도 적극 협력해 메르스 상황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