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월27일 제2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과 관련해 응시생의 안전확보를 위해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했다고 6월23일 밝혔다.

인천시는 11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지는 이번 시험 응시생 중 메르스 위험 대상자를 별도 관리하고 시험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는 한편, 자가 격리자에 대해서도 시험기회를 보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시험 당일 별도 의료반을 편성하고 수험생 간이진단을 실시해 별도 시험실 대상자를 선별해 응시생간 감염 위험을 차단시키고, 시험전·후 시험장 소독을 실시해 수험생과 학교 학생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자가격리자와 능동감시자에 대해서는 균등한 응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방문시험을 실시하기로 했다.

시험 당일 응시생들은 별도의 간이진단 절차를 거쳐야 시험실에 입실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비접촉식 발열체크 체온계, 손세정제, 마스크 등 예방물품을 준비했다.

또 증상 의심자는 시험 종료와 함께 신속하게 조치 받을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보건소간 긴급 출동 진료 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방문시험 대상자가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응시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26일 오후 8시까지 유선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번 공무원 시험은 처음으로 군·구별로 구분해 모집이 시행되는 가운데 모두 7370명이 응시해 43:1의 평균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일반행정분야에서는 연수구와 서구에서 모집인원 대비 111:1의 최고경쟁률을 기록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