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사회복지사, 검정고시, 학점은행제 등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www.eduwill.net)은 사상 최악의 지진 사태를 맞아 큰 피해를 입은 아이티의 구호사업을 위해 에듀윌 회원들과 임직원들이 모은 1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 www.redcross.or.kr)에 전달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지난 1월20일 오후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김영철 사무총장에게 1000만원의 기금을 전달하고 지진에 따른 참사로 슬픔과 고통에 잠긴 아이티를 돕는데 사용해 달라고 부탁했다.

에듀윌은 지난 1월19일 자사 사이트에서 ‘에듀포인트’를 활용한 ‘아이티 돕기 온라인 모금운동’을 시작했으며 1000만 포인트(1000만원)가 모아지면 기부금으로 전환해 후원단체에 전달할 예정이었다.

‘온라인 모금운동’ 시작 후 에듀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틀 만에 500만 포인트가 적립됐으며 에듀윌은 이러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1월20일 포인트 적립금과 임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

에듀윌은 향후에도 ‘아이티 돕기 온라인 모금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며 적립금이 모이는 대로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에듀포인트’는 무료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강의구매, 출석 등 에듀윌 사이트 이용 및 학습과정에서 적립되는 점수로 약 150만 명의 회원이 보유하고 있다.

참여방식은 에듀윌에서 로그인 후 ‘에듀윌과 희망나누기 포인트 후원 동참하기’를 클릭해 기부가능 포인트를 확인하고 원하는 금액의 포인트를 등록하면 된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아이티 돕기에 동참하려는 고객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아이티 구호 기금 전달이라는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었다”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아이티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