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연일 계속되는 가뭄으로 농업용수 및 식수 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청남도에 재해복구비 2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추가로 병물 아리수 2만병과 상수도관 누수탐지 및 복구를 위한 기술 지원도 병행한다.

서울시는 유례없는 가뭄으로 인한 서해안 지역의 가뭄 피해지역 중  특히 피해가 심한 충남지역에 2억원을 가뭄대책용 자재구입 비용으로 지원한다고 11월6일 밝혔다.

이 재해복구비는 서울시 대외협력기금으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로 전달, 제한급수를 실시하는 등 피해가 극심한 충남 서북부지역 8개 시·군(보령시, 서산시, 당진시, 서천시, 홍성군, 예산군, 태안군, 청양군)에 양수기, 절수기기 등 가뭄대책용 자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들어 전국 누적강수량은 평년 대비 약 63%에 그치고 있으며 가뭄 피해가 장기화될 것이라는 기상청 발표에 따라 신속한 양수기, 절수기기 등 자재지원을 통해 피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차원에서 지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복구비 지원 외에도 서울시 병물 아리수 2만병과 상수도관 누수탐지 및 복구 등 기술적 지원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시는 지난 6월에도 가뭄 피해 지역인 강원, 인천, 경북에 재해복구비 4억원 및 병물 아리수 10만5000병을 지원한 바 있다.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가뭄 피해 규모를 볼 때, 작지만 이번 지원을 통해 물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해당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타 지역의 재난·재해 발생시 서울시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작은 힘이나마 같이 보태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