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오는 11월19일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12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국민안전처 1년 평가 및 향후 발전과제’를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월1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국민안전처 정책자문위원, 지자체 공무원, 안전관련 시민단체 회원, 대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해 1년간 국민안전처 추진정책 전반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게 된다.

토론회는 김동현 국민안전처 기획조정실장이 국민안전처 출범 이후 주요성과와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최병관 전북도민안전실장, 이윤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실장, 박두용 한성대 교수 등이 토론 발제자로 나서 각각 지자체, 시민사회, 언론, 전문가의 시각에서 1년간 국민안전 변화를 평가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토론 발제 이후 국민안전처 정책자문위원장인 임승빈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종합토론에서는 지정 토론자 외에 시민단체, 대학생, 지자체 공무원, 내부직원 모두가 자유롭게 토론에 참가한다.

국민안전처는 이러한 쌍방형 소통방식의 토론회를 통해 출범 1년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정책보완이나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토론회에서 국민안전처가 국민들의 기대에 진정으로 부응하는 ‘국민안전지킴이’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따끔한 충고를 비롯한 아낌없는 조언을 토론회 참가자들에게 요청할 예정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