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동절기를 맞이해 화재안전의식을 일깨우고 불조심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화재예방 포스터 8만매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1월17일 밝혔다.

KFPA는 매년 화재예방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에 배포하고 있으며 올해 제작한 포스터는 내용은 ‘불, 조심하지 않으면 행복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한 4절 크기(가로38cm×세로53cm)의 이미지이다.

한편, 아파트용 포스터에는 외출 전 부주의로 인한 화재사고를 줄이고자 ‘가스불은 끄셨나요? 전열기코드는 뽑으셨나요?’라는 표어 문구를 삽입·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화재예방 포스터는 KFPA 본사 교육홍보팀(02-3780-0222, jjkim@kfpa.or.kr) 및 지방의 6개 지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KFPA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법률 제2482호)’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돼 중대형건물(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방재기술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발간·보급, 방재관련 시험·연구·인증·교육, 화재원인조사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