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첨단 소재기업 한화L&C(대표 김창범 www.hlcc.co.kr)의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들이 9월9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일대 무의탁노인들을 방문해 추석맞이 생필품과 태풍피해복구지원금을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지역에 갑작스럽게 닥친 태풍으로 인해 심리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의탁노인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추석을 보내도록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이날 김창범 대표는 직접 무의탁노인 가구 60여 곳을 방문해 쌀을 포함한 추석맞이 생필품과 피해복구지원금을 전달하며 살림살이를 살피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화L&C의 임직원, 협력사,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탤런트 김희선, 그리고 한화L&C의 소비자패널 등 40여명이 함께 해, 마음을 전하는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으며 또 일일이 가정을 방문해 집안 곳곳을 살피는 등 노인들의 주거환경에 관심을 가졌다.

김창범 대표는 “갑작스러운 태풍 피해로 노인분들이 걱정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된 곳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해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방문을 받은 신모씨(문래동, 71세)는 “갑작스러운 태풍 때문에 집안이 엉망이 돼 걱정이 많았으나 이번 한화L&C의 도움으로 추석을 지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평소에도 직원들이 방문해 반찬 등을 챙겨주더니, 이번에도 큰 도움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그 동안 한화L&C는 문래동을 비롯해 각 지역의 노인복지관, 아동복지시설 등과 연계를 맺고서 주거환경개선, 문패달기, 반찬조리/배달, 문화체험학습 지원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