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이번주 역시 9월에 이어 ‘정의란 무엇인가’와 ‘성균관 스캔들’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있다고 10월7일 밝혔다.

미국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 인문서 <정의란 무엇인가>가 6주 째 1위를 차지하고 인문학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KBS 2TV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의 인기에 힘입은 정은궐 원작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1>,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2>가 3주 동안 각각 2,3위를 차지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IQ84 3>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4위에 머물렀다.

규장각의 다양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후속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1>이 5위,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2>가 6위를 차지했다. 결혼 전 반드시 읽어야 할 대표적인 글로 인터넷에서 회자돼 온 법륜 스님의 <스님의 주례사>가 결혼 시즌을 맞아 지난주보다 두 단계 상승해 7위를 차지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12년 만에 돈과 투자의 비밀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부자들의 음모>가 8위를 차지, 3주 째 10위권 내에 있다.

독일의 의사이자 코미디언인 저자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이 행복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행복은 혼자 오지 않는다>가 9위를 차지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IQ84 1>이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 이번주 10위를 차지했다.

여행 중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가 지난주보다 여섯 단계 상승하여 12위를 차지, 영화 개봉과 더불어 더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심장 전문의인 저자알레한드로 융거가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소화기 장애, 변비, 우울증 등 근본적인 원인을 살피고, 몸 속 독소 제거를 위한 클린 프로그램의 원리 및 실천법과 42가지 레시피를 소개하는 <클린>이 20위권 내에 새롭게 진입했다.

또한 <태백산맥>, <한강>, <아리랑> 등 대한민국 대표 대하소설을 남긴 조정래 작가가 신작 장편소설 <허수아비춤>을 출간하며 새롭게 20위 안에 진입했다. 이번 저서에서는 한국 현대의 성장과 빛과 그늘, 자본과 분배의 문제를 현란한 필치로 파헤친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