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는 10월17일 오전 11시 소방안전본부 4층 회의실에서 소방기술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는 여성위원인 대경권국토교통기술지역거점센터 이지희 연구교수, 동우씨엠 주식회사 권미진 이사, 주식회사 탑이엔씨 건축사사무소 이말숙 대표, 대구보건대 전흥균 교수, 경일대학교 이세명 교수, 동우이엔씨 건축사사무소 이찬원 이사 모두 6명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심의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대구광역시 관내 특정소방대상물의 소방시설 설계ㆍ시공ㆍ감리의 하자 여부에 관한 사항, 화재안전기준 또는 위험물제조소 등의 시설기준의 적용에 관한 기술검토, 그 밖에 소방기술 관련 사항에 대한 심의를 맡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소방기술심의위원은 소방·방재 관련 대학 교수 및 소방기술사, 소방관리사 등의 자격을 가지고 소방업체에 근무하며 현장경험이 풍부한 위원들로 구성돼 민원업무 처리과정 전반에서 불거질 수 있는 불명확한 법령의 업무처리에 대해 기술적 검토를 통한 일관성 있는 행정으로 민원인의 권익에 상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화영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심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방기술심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소방행정의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