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 이하 국토진흥원) 창업사업화지원센터는 10월26일 인천교통연수원에서 인천교통공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토교통 R&D 우수기술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발주처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토교통부와 국토진흥원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이노싱크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인천교통공사의 토목, 차량, 신호, 전기, 통신부서 담당자를 포함해 기술보유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부3.0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에 맞춰 ‘기술수요자의 기술정보 활용을 위한 지원 활동’으로 추진되는 ‘찾아가는 발주처 설명회’는 국토교통 R&D 성과의 공공시장 활용촉진을 위해 발주처를 직접 방문해 기술의 우수성 등을 설명하는 행사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혜동브릿지 주식회사의 ‘장경간 강합성거더의 철도교 실용화 기술’을 비롯한 4개 기관의 국토교통 우수기술이 소개됐다.

올해 국토진흥원은 도로교통공단, 대구도시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부산교통공사 등 발주처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주처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20여개 국토교통 우수기술을 소개한 바 있다.

국토진흥원 송용석 창업사업화지원센터장은 “국토교통 우수기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공발주처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진흥원은 찾아가는 국토교통 R&D 기술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물론, 기술소개자료(SMK)를 제작하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서비스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