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관계사인 벨아이앤에스가 자바(JAVA) 기반의 쇼핑몰 솔루션 ‘이스밥(esbop)’을 발표하고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이번에 벨아이앤에스가 선보인 이스밥은 최근 공공, 민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JAVA언어 및 spring 프레임워크로 개발된 데다 검증된 오픈소스를 적용해 시스템의 구축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은 물론 확장성이 뛰어나며 결과물에 대한 타입이 명확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벨아이앤에스 측은 “JAVA 언어를 활용한 개발 작업은 많은 구축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동안 주로 대형 쇼핑몰에만 적용됐으나 이스밥은 JAVA언어를 활용한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을 구현해 소규모의 임대형 쇼핑몰 구축에까지 확대 보급하는 최초의 솔루션으로써 쇼핑몰 솔루션 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벨아이앤에스는 이스밥 고객을 대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등록 등의 마케팅 활동과 e-commerce 창업 컨설팅, 개인 사업환경 별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스밥은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DB 암호화를 통한 보안 강화에도 주력함으로써 e-비즈니스 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해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벨아이엔에스는 SI 및 SM 사업으로 9년 동안 IT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IT 전문기업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