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고병원성 AI의 추가발견 및 전국 확산으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을 찾아 방역상황 등을 점검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12월20일 강화군 초지대고 방역초소 현장을 찾아, 고병원성 AI 전국 확산으로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 및 인천 인접지역인 경기도 김포 AI 발생으로 인천 유입이 위기에 처해있는 시점에서 현장을 찾아 고병원성 AI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강화도 초지대교는 경기도 김포와 강화도의 통로로 지난 12월12일 김포시 대곶면 토종닭에서 의심신고가 들어와 12월18일 고병원성 AI로 확진된 바 있다. 지난 주말인 12월18일 김포시 통진읍에서도 산란계 농장에서 의심신고가 들어와 정밀검사 중에 있다.

강화군에서는 12월3일부터 초지대교와 강화대교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축산차량 및 강화도 출입차량에 대해 24시간 동안 소독 등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현재까지 고병원성 AI 의심신고가 없었으나, 김포를 포함한 경기도 10개 시․군에서 빠른 속도로 양성축이 발생하고 있어 인천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

유정복 시장은 초지대교 이동통제초소에서 현장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강화군 관계자, 현장 초소근무자들과 방역 추진실태와 현장 애로점을 청취하고 인천지역이 계속 AI 청정지역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철저한 AI 방역 대응태세를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