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홍상 APEC기후센터 원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7주년을 APEC기후센터 전체 임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재해·재난, 안전, 위기관리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으로 2010년 3월 창간된 이래 이 분야 관련 정책 및 기술관련 정보를 우리사회에 널리 전파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또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정착 및 발전에도 크게 공헌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한파, 폭염, 폭우와 같은 극한의 이상기후 현상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상기후가 근래에는 회수가 더 잦아지고 강도도 더 세져서 이제는 특이한 현상이 일상화되어 버린 소위 뉴노멀(New Normal)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명피해나 재산손실 등 사회·경제적인 피해가 커지고 있어 기후변화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적절한 대응책의 마련을 통해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실현하는 것이 이제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핵심 의제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APEC기후센터는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재해 및 재난에  의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후정보의 효과적 응용 및 활용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후변화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APEC기후센터가 이러한 기후변화 대응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들 사업의 결과들을 전파함으로써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재해·재난피해를 줄이는데 있어 저는 세이프투데이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재해·재난 그리고 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인터넷 언론으로 더욱 성장해 가기를 바라며 임직원 여러분의 행복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2월22일
정홍상 APEC기후센터 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