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속보, 유해화학물질 경보발령, 안전보건 표지 안내 등 최신 안전보건 정보를 손쉽게 보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미니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개인 컴퓨터에 간단한 설치로 공단에서 제공하는 최근소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안전보건 미디어 위젯’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월10일 밝혔다.

‘위젯’은 일반적으로 개인 컴퓨터상에서 뉴스, 게임, 주식정보에 사용되는 미니 프로그램으로, ‘안전보건미디어 위젯’은 안전보건에 대한 요약된 최신 정보가 실시간으로 서비스된다.

이에 따라 ‘안전보건미디어 위젯’을 설치하면 공단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고도 최신 안전보건 정보을 확인할 수 있다.

‘안전보건미디어 위젯’의 구성은 재해속보, 미디어자료, 공지사항으로 이뤄져 있다.

재해속보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한 최근의 중대 산업사고 내용이 제공되며, 미디어자료는 업종별, 주제별, 매체별 업데이트된 자료와 인기 자료 목록이 제공된다. 또 공지사항에서는 공단의 최근 소식이 제공된다.

이밖에 실시간 지역별 날씨와 안전메시지, 나의 바이오리듬 체크 기능으로 야외활동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의 ‘위젯’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의 공지사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면 된다.

공단은 ‘안전보건 미디어 위젯’ 서비스의 보급 확대를 위해 우수한 사용 후기를 선정해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오는 11월24일까지 실시한다.

공단 박동기 교육미디어실장은 “안전보건미디어 위젯은 악성코드처럼 컴퓨터의 성능이나 속도를 떨어뜨리지 않는다”며 “번거롭게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 미디어 자료정보, 중대재해 속보 등 안전보건 관계자가 꼭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