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11월14일 수원시청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500여명을 대상으로 안과, 내과, 이비인후과, 치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등을 진료할 수 있는 최신형 진료버스 3대가 동원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첨단 의료장비와 최고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이날 수원시청에 모인 저소득 소외계층 서민 500여명에게 정성껏 무료 진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2000여만원의 진료비를 지원했는데 그중에 세살인 아이의 경우 선천성으로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는 질환을 앓고 있으나 수술비 부담 때문에 병원방문을 미뤄왔으나 이번 성금을 통해 진료와 치료를 받게 됐다.

또 수술비 지원을 받게된 김 모씨는 “공단 임직원의 성금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진료를 받게 돼 뭐라 감사드려야 할지 모르겠으며 앞으로 건강보험이 얼마나 좋은 제도인지를 많은 분들에게 홍보를 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 공단은 다문화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작년 9월부터 지금까지 총 40여차례 의료봉사를 펼쳐왔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은 내년에도 더욱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