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행복나눔 계절을 맞아 주위의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김치에 행복을 가득담아 버무리러 왔습니다”

SK C&C(대표이사 김신배 부회장 www.skcc.co.kr) 임직원들은 지난 11월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송림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YMCA와 함께 ‘행복나눔 김장 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복나눔 김장김치 나누기’ 봉사활동에는 SK C&C 김신배 부회장을 비롯해 전 경영층 및 구성원 220여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이날 미리 준비해간 배추를 절이고 양념속을 넣으며 총 25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날 마련된 이 김치들은 작지만 따뜻한 연말 선물로 포장돼 경기도 성남지역의 독거어르신을 포함한 저소득 가정 약 500세대에게 전달됐다.

SK C&C 김신배 부회장은 “올해 갑작스런 배추 수급의 불안정으로 김장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아졌다”며 “오늘 우리가 정성을 모아 버무린 김장 김치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매년 11월1일부터 12월말까지 ‘행복나눔 계절’로 선포하고 사회적기업 대상 봉사활동 및 소외된 저소득 가정과 독거 노인들에게 연탄배달, 김장김치 나누기, 행복바자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