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방공제회(이사장 이태근)는 3년 임기의 상임이사 1명을 지난 7월27일까지 모집했으나 공제회 대의원 의결에서 적당한 후보가 없어 추천자를 확정하지 못하고 8월14일 다시 공고했다고 밝혔다.

서류접수는 지난 8월14일부터 오는 8월23일까지 직접 제출 또는 등기 우편(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274 4층 대한소방공제회 기획조정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번 공고에 상임이사 후보로 접수됐던 인물은 강원도 정선 출신이며 소방간부후보생 4기 이강일 전 강원소방본부장과 경북 상주 출신이며 소방간부후보생 5기 오대희 전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등이었다.

오대희 전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이재열 현재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장과 고향이 경북 상주로 같다.

상임이사 자격 요건은 소방행정에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퇴직 소방공무원 중 소방행정 발전에 공헌한 실적이 있는 사람이다.

전형방법은 인사추천위원회에서 이력서, 직무관련자료, 자기소개서 등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에 의한 심사와 개별 면접에 의해 직무수행 적격성을 평가한 후 후보자를 추천하고, 대한소방공제회 대의원회 의결을 거쳐 소방청 청장의 승인 후 취임하게 된다.

http://www.safe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29870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