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를 통해 위험관리컨설팅을 받은 사업장의 화재 발생율이 그렇지 않은 사업장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부화재는 지난 4년간 위험관리컨설팅을 받은 공장 및 업무시설 의 손해율을 분석한 결과, 동부화재의 위험관리컨설팅을 받은 업체의 손해율이 같은 기간 전체 재물보험의 평균 손해율보다 30%나 낮게 나타났다고 12월15일 밝혔다.

동부화재가 고객 사업장의 현장실사로 화재 위험요소에 대한 철저한 분석작업을 거친 후 위험관리에 대한 방안과 화재피난 시뮬레이션, 방재분야컨설팅, 화재예방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미 동부화재의 위험관리컨설팅 능력은 품질, 환경, 안전보건에 대한주요 국제시스템 인증인 ISO9001, ISO14001, OHSAS 18001을 모두 획득함으로써 검증된 바 있다.

지난 198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동부화재의 위험관리컨설팅 제공 횟수는 이미 1만4000건을 돌파했으며 올해 들어서도 실화책임에 관한 법률 개정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전년보다 22%나 증가한 1700여건을 실시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지난해부터 재능기부 차원에서 겨울철 화재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방재시설이 취약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40여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소화기 점검교체 등을 무상으로 실시한 바 있는 동부화재는 올해도 30개 복지관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지난 12월14일에는 서울 관악구 남현동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을 찾아 화재 취약요인 진단과 소방시설에 대한 점검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의 기회를 갖는 것은 보험의 기본이념인 사랑을 실천하는 일”이라면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무상 안전점검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부화재 위험관리컨설팅을 원하는 사업장은 동부화재 설계사(PA) 나 영업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