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자본주의의 실현 가능성을 제기하는 인문 사회서 장하준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가 6주 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고 예스24는 12월16일 밝혔다.

운명을 찾아나선 스무 살의 브리다가 자신의 운명과 사랑을 찾아나서는 이야기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가 6주 째 2위를 차지했다. 미국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 인문서 <정의란 무엇인가>가 3위에 올랐다.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생각을 어떻게 버릴 수 있는지, 자신의 감각을 되살리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 버리기 연습>이 4위에 머물렀다. 인류의 미래를 예언하지만 자신의 과거는 모르는 소녀의 모험, 미래와 함께 과거를 찾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겨울1>이 5위에 올랐다.

한국 현대의 성장과 빛과 그늘, 자본과 분배의 문제를 다룬 조정래 장편소설 <허수아비춤>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6위에 머물렀다. 지리산과 섬진강 주변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행복에 대해 전하는 공지영의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가 지난주보다 열 단계 상승하여 7위에 올랐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겨울2>가 8위에 올랐으며, ‘남자의 자격’ 합창단을 지휘하면서 대중의 주목을 받은 박칼린이 20년이 넘도록 한국 뮤지컬을 지켜온 자신의 삶을 그린 <그냥:)>이 9위를 차지, 삼성경제연구소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2011년 경제, 산업, 기업, 정책, 사회 문화의 핵심이슈들을 짚어보는 권순우, 신창목의 <SERI 전망 2011>이 이번 주 10위권 내에 새로이 진입, 10위를 차지했다.

데뷔 후 발표하는 신간마다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고, 최단기간 1천만 부 판매고를 기록하며 프랑스를 대표하는 젊은 작가로 평가 받는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 <종이 여자>, 얼마 전 리영희 선생의 타계로 숨겨져 있던 선생의 저서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이 땅에서 지식인로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떠한 일인지를 생생하게 증언한 책 <대화>가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1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 부키
2 브리다 파울로 코엘류 문학동네
3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샌델 김영사
4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류노스케 21세기북스
5 카산드라의 겨울1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6 허수아비춤 조정래 문학의 문학
7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공지영 오픈하우스
8 카산드라의 겨울2 배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9 그냥 :) 박칼린 달
10 SERI 전망 2011 권순우 신창욱 삼성경제연구소
11 똑똑한 그림책오니시 사토루 뜨인돌어린이
12 스님의 주례사 법륜 휴
13 1Q84 3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동네
14 나쁜 사마리아인들장하준 부키
15 종이 여자 기윰뮈소 밝은세상
16 서른과 마흔 사이 오구라 히로시 토네이도
17 삐뽀삐뽀 119 소아과하정훈 그린비
18 소년을 위로해줘 은희경 문학동네
19 촘스키처럼 생각하는 법 노르망 바야르종 갈라파고스
20 대화 리영희 한길사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