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더 나은 자본주의의 실현 가능성을 제기하는 인문 사회서 장하준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가 7주 째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12월23일 밝혔다.

지리산과 섬진강 주변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행복을 전하는 공지영의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가 지난주보다 다섯 순위를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올해 대한민국 인문학 열풍을 일으킨 마이클 샌델 교수의 인문서 <정의란 무엇인가>가 3위에 올랐다.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생각을 어떻게 버릴 수 있는지, 자신의 감각을 되살리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 버리기 연습>이 4위에 올랐다. 스무 살의 브리다가 자신의 운명과 사랑을 찾아나서는 이야기,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가 5위에 머물렀다.

미래와 함께 과거를 찾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겨울1>, <카산드라의 겨울2>가 나란히 6위, 7위를 차지했다.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와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서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낸 앤서니브라운의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이 8위를 차지,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한국 현대의 성장과 빛과 그늘, 자본과 분배의 문제를 다룬 조정래 장편소설 <허수아비춤>이 9위에 머물렀으며 동물의 표정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하면서 자신 이외의 생명이 갖는 ‘감정’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감성 그림책, 오니시 사토루의 <똑똑한 그림책>이 이번 주 10위에 새로 진입했다.

이외에도 루이스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인문고전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밝히고 기존의 방식을 훌쩍 뛰어넘어 새로운 영역을 창조해온 천재들의 독서법을 공개하는 이지성의 <리딩으로 리드하라>가 베스트셀러에 새로이 진입했다.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1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 부키
2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공지영 오픈하우스
3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샌델 김영사
4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21세기북스
5 브리다 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
6 카산드라의 겨울1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7 카산드라의 겨울2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8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앤서니브라운 웅진주니어
9 허수아비춤 조정래 문학의 문학
10 똑똑한 그림책오니시 사토루 뜨인돌어린이
11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캐럴 비룡소
12 1Q84 3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동네
13 종이 여자 기욤뮈소 밝은세상
14 나쁜 사마리아인들장하준 부키
15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문학동네
16 스님의 주례사 법륜 휴
17 삐뽀삐뽀 119 소아과 하정훈 그린비
18 그냥 :)박칼린 달
19 아름다운 마무리 법정 문학의 숲
20 풀메탈패닉! 21,22 한정판 가토우쇼우지, 시키 도우지 대원씨아이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