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웅길)은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와 ‘열린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1월23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두 건의 아이디어 공모는 소방산업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국민이 참여하는 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는 신규 일자리 창출에 관한 ▲일자리 나누기 ▲신 성장사업 발굴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되며 오는 12월8일까지 KFI 홈페이지, 전자우편, 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열린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는 ▲정부혁신(맞춤형서비스, 일하는 방식 혁신,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지원 사례) ▲사회혁신(시민참여를 통한 업무추진·문제 해결사례) 총 2개 주제로 진행되고 오는 12월1일까지 KFI 홈페이지, 전자우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규모, 접수방법 등 아이디어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FI 홈페이지(www.kf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 문의는 산업협력부, ‘열린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 문의는 기획조정실로 하면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