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 원장 김병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 원장 오경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환경기술원, 원장 남광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해양진흥원, 원장 연영진) 모두 4개 연구관리 전문기관은 12월7일 국토진흥원 아카데미 홀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민체감형 R&D 전문기관 협의체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국가 R&D 사업을 집행·관리하는 각 부처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이 협의체는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공동선언식에는 각 기관 대표가 참석해 공동선언문을 낭독하고, 선언문 교환을 통해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과제 발굴과 그 실천을 향한 협력 의지를 견고히 했다.

협의체에 참여한 4개 전문기관은 공공의 이익과 국민체감형 R&D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으며 국가 R&D를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해 나가고, 연구관리 전문인력 대상 공동취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과 혁신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각 기관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일자리 중심 국정방향에 부응하고자 그 동안은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혁신활동을 벌여왔으나 앞으로는 국민체감형 R&D 전문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