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남 동해소방서 서장
▲ 김영조 속초소방서 서장
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는 소방서장 급 및 일선 과장 급 정기인사를 오는 2018년 1월1일자로 단행한다고 12월28일 밝혔다.

인사는 승진 2명과 전보 3명의 소방서 서장 급 5명과 소방서 과장 승진발령 4명 모두 9명이다.

이수남(만54세) 동해소방서 서장은 1986년 일반 공채로 소방에 입문해 소방본부 조사안전담당, 양양소방서장을 역임한 베테랑 소방관이며 양양 출신으로 자상한 인품과 직원들로부터 존경받는 지휘관이며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석사로 부인과 2녀를 두고 있다.

▲ 정효수 영월소방서 서장
▲ 박흥목 태백소방서 서장
김영조(만56세) 속초소방서 서장은 1985년 일반 공채로 소방에 입문해 소방본부 예방담당, 동해소방서장을 역임한 베테랑 소방관으로 홍천 출신으로 기획력을 겸비한 지휘관이며, 부인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정효수(만57세) 영월소방서 서장은 1984년 일반 공채로 소방에 입문한 베테랑 소방관이며 서울 출신으로 소방본부 종합상황실장, 속초소방서장을 역임했으며 부인과 세 자녀를 두고 있다.

▲ 조환근 양양소방서 서장
승진한 박흥목(만58세) 태백소방서 서장은 1986년 일반 공채로 소방에 입문한 베테랑 소방관이며 “태백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지휘관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지역주민이 편안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단결된 모습으로 대형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해출신으로 행정과 현장 모두에 능통하고 솔선수범하는 지휘관이며 부인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승진한 조환근(만55세) 양양소방서 서장은 1987년 소방장학생으로 소방에 입문해 소방본부 상황담당, 강원소방학교 운영지원과장 등을 역임했으며 “해 뜨는 동해안의 명품도시 양양의 안전을 더욱 든든히 해 지역주민이 편안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단결된 모습으로 대형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릉 출신으로  부드러운 인품을 바탕으로 공감과 소통에 탁월한 지휘관이며 부인과 슬하에 세 자녀를 두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 인사 발령 사항
□ 소방정 : 5명 ⇨ 2018년 1월1일자
임용사항 / 직급 / 성명 / 현 보직 / 비고
동해소방서장 소방정 이수남 양양소방서장
태백소방서장 소방정 (승진) 박흥목 강릉소방서 방호구조과장
속초소방서장 소방정 김영조 동해소방서장
영월소방서장 소방정 정효수 속초소방서장
양양소방서장 소방정 (승진) 조환근 소방학교 교육지원과장

◆ 소방령 : 4명 ⇨ 2018년 1월1일자
임용사항 / 계급 / 성명 / 현 관서(보직)
소방학교 교육지원과장 승진 소방령 최영철 소방본부 종합상황실
강릉소방서 방호구조과장 승진 소방령 박세영 원주소방서
속초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승진 소방령 김진성 정선소방서
속초소방서 현장대응과장 승진 소방령 정호봉 고성소방서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