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방서(서장 김오년)는 1월16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남녀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무술년 첫 직무교육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8년 첫 의용소방대 직무교육으로 여성의용소방대장 표창 수여 및 의용소방대 활성화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갖춰야 할 청렴한 마음가짐과 복무 태도 동절기 현장활동 안전사고 방지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종 재난현장지원 및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그동안 의용소방대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이미경 과천여성의용소방대장에게 표창 수여했다.

이미경 대장은 지난 1996년에 입대해 22년 동안 의용소방대원으로 소방현장활동 지원, 여성의용소방대 캠페인, 심폐소생술 교육, 이동목욕봉사 및 노인회관 배식봉사활동 등 대한민국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이미경 여성대장은 “제가 이 표창을 받게 된 것은 과천의용소방대원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과천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오년 과천소방서장은 “이미경 여성대장님의 표창을 축하하고 그동안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언제나 친절하고 성실히 봉사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