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은 지난 1월25일 국가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국민체감형 R&D 전문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월26일 밝혔다.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진흥원 KAIA 아카데미홀에서 140여명의 연구관리 전문인력이 참석한 가운데 R&D 전문기관 간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일자리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KAIA,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4개 연구관리 전문 기관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기관소개와 2018년 채용 프로세스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작년 12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국정기조 대응하고자 유사 기관 간 협력을 위한 ‘국민체감형 R&D 전문기관 협의체’ 활동의 일환으로 개최 된 첫 공식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 연구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제1회 KAIA 아카데미’와 함께 열려 국토교통 연구개발 수행의 핵심 실무내용과 과제관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국가 R&D 사업을 집행·관리하는 각 부처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는 고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각 기관 관계자는 “합동채용설명회가 연구전문인력과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용한 정보 취득의 기회가 되는 한편 국토진흥원을 비롯한 연구전문기관들에도 우수한 인재를 유치 할 수 있는 상생적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