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는 작년 한해 정부위탁업무 등 각종 업무전반에서 13개 시도회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최우수 대구경북도회 ▲우수 부산울산시회 ▲장려 인천시회 모두 3개 시‧도회를 우수 시도회로 선정해 2월19일 발표했다.

협회는 3개[회원지원, 위탁업무 4종(시공능력평가, 경력관리, 등록업무, 설계·감리용역 실적관리), 일반업무] 분야의 22지표, 25세부지표 항목을 중점적으로 평가, 인사위원회와 최종심의를 거쳐 상위 3개 시․도회를 선정했다.

해당 시‧도회는 오는 2월22일 오후 3시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열리는 제14회 대의원 총회에서 협회장 표창 및 부상으로 상금을 수여 받게 된다.

최우수 대구경북도회는 회원지원 업무는 물론, 시공능력평가와 등록업무, 경력관리 등의 위탁업무, 일반업무의 법제부문 등 3개 의 분야의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협회의 염원인 분리발주 법제화 추진 업무에서도 가장 좋은 성과를 이루며 모든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뛰어난 업무 능률의 구현했다.

우수 부산울산시회는 시도회 업무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회원지원 업무 및 위탁업무 4종에서 가장 뛰어난 업무 능력을 발휘했다.

위탁업무 4종은 시도회의 중심 기능이자 민원 해결 능력, 서비스 만족도와 직결되는데 이러한 민원 지향 업무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공을 세웠다.

장려 인천시회는 위탁업무 중 특히 경력관리와 PQ(설계 감리 용역실적관리)에서 매우 우수한 업무능력을 거뒀다.

기술자들의 꾸준한 경력관리와 실적 변동에 대한 반영이 필수인 경력관리와 PQ 업무에서 인천시회는 기술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며 업무에 충실했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은 “전국의 모든 시‧도회는 지금껏 협회의 얼굴이자 회원들과 가장 가까이서 소통하는 창구가 돼 왔다”며 “3곳의 우수 시‧도회에 축하 인사를 전하고 더불어 지난 한 해 상생발전을 위해 애쓴 전 시‧도회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현재 전국 13개 시‧도회를 활발히 운영하며 회원 및 민원인들의 업무편의 증진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