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전문 기업 플리어시스템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대표 헤더피오나크리스티얀센)는 전기, 기계, 건물 준공검사 등을 위해 개발된 첨단 열화상카메라인 Exx-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FLIR E53을 출시한다고 3월6일 밝혔다.

Exx-시리즈 휴대형 열화상카메라의 입문용 모델인 E53은 경제적인 가격대에서 다른 Exx-시리즈 카메라와 동일한 수준의 이미지 선명도, 측정 정확도 등을 제공한다.

건물의 취약부분이나 하자가 더 큰 문제로 악화하기 전에 미리파악할 필요가 있는 서비스 전문가와 시공업자들에게는 이번 E53 출시가 경제적인 비용으로 첨단 열화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FLIR E53은 160°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4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열화상 이미지를 표시한다.

다른 Exx-시리즈 제품들과 달리 E53은 더욱 향상된 선명도와 원근감, 가독성을 위한 5메가 픽셀 해상도의 실화상 카메라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FLIR MSX 기술을 제공한다.

또 240x180 해상도의디텍터는 4만3000개 이상의 온도 측정점과 최고 650°C의 측정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E53 카메라는 내구성이 좋고 방수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기술자나 시공업자들이 매일 접하게 되는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화면터치만으로 목표물의 이미지 콘트라스트를 향상시킬 수 있는 원터치레벨/스팬(Level/Span)기능 등 직관적이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파이 기능, METERLiNK 연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작업 폴더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측정 결과 보관 및 결과 보고서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플리어의 리카르드 린드발(Rickard Lindvall) 계측장비 부문 총괄 매니저는 ‘FLIR E53의 출시로,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전 세계인의 식스 센스(The World’sSixthSense)’라 불리면서 선뜻 구매하기는 쉽지 않았던 Exx-시리즈 첨단 휴대용 열화 상카메라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고 밝히고 “신제품은 전문가들이 문제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처리결과를 검증하는 데 필요한 해상도와 감도, 보고서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FLIR E53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는 플리어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