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조종묵)은 오는 3월9일 소방청 2층 소강당에서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을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3월8일 밝혔다.

작년 82여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한 갓세븐은 앨범 발표시 마다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글로벌 아이돌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만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대표적인 케이팝(K-POP) 아티스트다.

갓세븐은 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으로 구성된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2년 연속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부문 본상 및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과 2018년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월드한류스타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은 아이돌 그룹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젊고 역동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젊은 세대에게 소방안전 홍보 계기를 마련하고 아이돌 멤버를 진급시키는 등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갓세븐은 3월9일부터 4월8일까지 소방청 1층에서 펼쳐지는 소방가족모델 사진전에 참여해 소방청 첫 홍보대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조종묵 소방청장은 “국내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한류스타 갓세븐을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며 “위촉과 동시에 소방청과 베스티안재단이 함께하고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진행되는 S.A.V.E 캠페인 활동 등 인지도 높은 갓세븐과 콜라보를 통해 국민안전의 수호자인 소방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