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과 직결된 철도산업 발전과 공동주택 제도개선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윤관석 의원 주최로 잇따라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은 오는 3월22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철도산업의 올바른 통합 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월21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 발제자로 나서는 채원호 카톨릭대학교 교수는 ‘철도산업의 올바른 통합 방향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발제를 할 예정이며 좌장은 김윤자 한신대학교 교수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이영수 사회공공연구원 박사, 황시원 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 안진걸 참여연대 시민위원장, 최진석 교통연구원 본부장, 박철순 철도동호회 회원이 참여해 철도산업의 통합 방향에 대한 의견을 펼칠 예정이다.

윤관석 의원은 같은 날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공동주택 장기수선제도 법제현황과 주요 이슈’ 토론회를 개최한다.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서는 권형필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는 ‘공동주택 장기수선제도 법제현황’에 대해 발제하고 두 번째 발제자인 오주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남도회 회장은 ‘공동주택 장기수선제도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해 발제한다.

토론자로는 김미란 법무법인 산하 변호사, 이창로 한국주택관리협회 수석연구원, 김철중 한국주택관리사협회 하무총장, 여선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원, 나길수 한국공동주택입주자대표연합회 사무총장이 참여해 공동주택 장기수선제도의 발전에 대해 의견을 펼친다.

윤관석 의원은 “국민의 발이 돼 주는 철도와 따뜻한 쉼터가 되는 공동주택은 국민안전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며 “이번 두 토론회를 통해 철도산업의 공공성 및 경쟁력 강화는 물론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 공급과 관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이번 토론회에서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