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이경호 서장)는 내외부 청렴도 향상과 소방 관련 업체와의 소통창구 마련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적극 운영에 나섰다고 3월22일 밝혔다.

이 밴드에서는 공사업과 감리업, 관리업, 설계업 등 소방 관련 업체 담당자와 수원소방서 행정팀장, 예방팀장, 민원팀장, 안전지도팀장 등 업무담당자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게 된다. 지난달 청렴대책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로, 보다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다만, 특정인의 개인정보 등 누설 급지, 수집된 정보가 민원 처리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며 민원업무 처리에 필요한 기간산정, 처리방법, 결과통보 등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적용 처리함을 원칙으로 한다.

이로써 △청렴소통(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부패관련 사고사례 등) △소방행정(선제적 재난예방대책, 현장대응역량 강화 등) △관계법령(소방시설법, 다중이용업소 특별법 등 개정사항 안내) △사고사례(사회적 이슈가 된 화재 등 사고사례 전파) 등 주요 내용들을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으며, 쌍방향 소통창구가 마련 된 것이다.

이경호 수원소방서장은 “투명한 업무 처리를 통해 보다 많은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소방행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의견이 오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