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마다 설 연휴기간 전국 고속도로는 몸살을 앓는다. 올해도 3600만여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추정됨으로 서울~부산간은 약 8시간, 서울~대전은 약 4시간40분, 서울~광주 약 7시간, 서울~강릉 약 5시간 소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향 갔다 돌아오는 시간까지 합하면 엄청난 시간을 차 속에서 보내야 한다. 

즐거워야 하는 귀성, 귀경길이 도착도 하기 전에 차 안에서 녹초가 되는 상황이 매번 반복된다. 오랜 시간 야간 운전을 한다면 안전 운전에도 주위가 매우 필요하다.

▲ 인트리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오랜 운전으로 좁은 차 안에서 답답함을 느낄 때 이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피톤치드' 전문회사 큐웰에서 판매하고 있다. 큐웰의 휴대용 공기청정기는 천연 피톤치드 추출액으로 만든 제품이다.

피톤치드 성분은 식물이 병원균, 해충, 곰팡이에 저항하려고 내뿜거나 분비하는 물질로, 이 피톤치드를 맡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유해균에 대한 면역력이 생겨난다.

숲 속을 걷다보면 머리가 맑아지고 몸이 개운해 진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숲 속에서 품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라는 성분을 마시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가 흔히 산림욕을 하면 건강을 찾는다고 하는데 바로 피톤치드를 마시기 때문이다.

장시간 운전 중 졸음이 오거나,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심할 때, 차 속 공기가 답답할 때, 차 실내에 냄새가 날 때,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차 안 내부나 얼굴에 뿌려주면 실내에 은은하게 솔잎향이 나면서 차량공기가 상쾌해 지고 숲을 거닐 듯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안전운전에도 도움이 된다. 천연 원료라 입에 닿아도 인체에는 무해함으로 다른 합성제품 방향제와는 큰 차이가 있다. 숲 속에서 산림욕을 하면서 운전하는 셈이다. 

올 설 연휴 즐겁고 안전한 귀성, 귀경길 운전을 위해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준비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다.
제품구입 및 문의 : www.qlife.co.kr   T: 02-736-0993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