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설 연휴 기간 LPG판매업소 윤번제 운영과 도시가스 공급시설 사전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가스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1월24일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도시가스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시설인 배관과 정압기 등을 사전 점검해 공급차질로 인한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울산역 등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가스 소유자 스스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해 가스사고를 사전예방토록 당부했다.

또 시 및 구·군, 유관기관 합동으로 1월24일부터 28일까지 LPG충전·판매소, 다중이용시설, 도시가스 정압기 등에 대해 가스시설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구별 2개소, 울주군은 읍・면 단위 1개소 이상씩 LPG 판매업소 윤번제 운영(2.2~2.4)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운영업소 현황은 홈페이지 및 시, 구·군 당직실에 게시해 시민들의 가스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키로 했다.

특히, 울산시, 구・군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 (주)경동도시가스는 가스공급관련 불편민원 해결 및 가스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자체 비상연락망 유지와 자체실정에 맞는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울산시는 고향방문 등 장기간 출타로 인한 가스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가스연소기 콕과 중간밸브 및 LPG용기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용기밸브까지 완전히 잠근 후 고향방문을 하도록 하고 가스 사전 확보로 시민들이 가스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