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및 개인보호장비(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PPE)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하니웰(www.honeywell.com)은 고위험 상황에서 근무하는 소방관과 산업 근로자 등 안전보호 관련 사용자를 위해 새로운 안전 기능이 포함된 공기호흡기 신제품을 국내 출시했다고 4월27일 밝혔다.

하니웰의 새로운 TITAN™ C Series (타이탄 C 시리즈) 공기호흡기(www.honeywellanalytics.com/ko-kr/products/TITAN-C-Series)는 용기의 잔압이 너무 낮거나 점멸장치의 배터리가 저전압 상태일 경우, 사용자 및 동료에게 경고음을 보내는 기능이 포함됐다.

하네스 전면 반사띠를 통해, 의식을 잃고 쓰러지거나 구조가 필요한 상황에 놓인 사용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니웰의 새로운 공기호흡기는 4월27일까지 대구시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전시되고 있다.

하니웰 애널리틱스 한국 영업총괄 최성근 상무이사는 “하니웰의 타이탄 C 시리즈 공기호흡기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 중 하나”라며 “앞으로 이 장비가 유독가스가 만연한 고위험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관과 산업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방관의 안전을 담보하는 공기호흡기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어 최근에는 유해가스 노출 위험이 높은 화재조사관에게 공기호흡기를 지급하기도 했다.

하니웰은 혹독하고 위험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과 산업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타이탄 C 시리즈를 개발했다.

타이탄 C 시리즈는 사용자 대부분이 중장비를 취급하는 특성이 고려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공기호흡기로, 중고압 호스의 노출이 최소화된 경량형 구조로 디자인됐다.

등지게의 무게 중심도 허리에서 분산되도록 해, 사용자는 장기간 착용해도 피로감 없이 작업을 할 수 있다.

면체는 재질이 매끄럽고 손쉽게 분해 및 조립이 가능하며 대, 중, 소 3개의 사이즈로 개발됐다.

컴팩트한 공급밸브는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이중 잠금 장치로 비정상적인 탈착이 방지돼 사용자는 위급한 상황에서도 한 손으로 공급밸브 분리가 가능하다.

타이탄 C 시리즈의 주요 기능은 ▲경보기를  압력계와 동일한 위치에 둬 사용자가 경보기 작동을 쉽게 인지 ▲용기의  잔압이 너무 낮으면 경보음이 울려, 사용자 및 동료 모두 위험한 상황을 쉽게 인지 ▲점멸장치를 통해 공기잔량과 배터리 상황 인지 가능 ▲용기 내 공기잔량이 안전 수준 이하로 내려가거나 배터리가 저전압이면 점멸장치가 경보기와 함께 작동 ▲하네스 전면 반사띠는 어두운 곳에서도 식별이 쉽도록 개발돼 암흑의 조건에서 사용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더라도 위치를 쉽게 확인 가능 ▲보조마스크 커플링도 마스크 연결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사용자가 만약의 상황에서도 침착히 대응 가능 등이다.

하니웰이 공급하는 공기 호흡기는 안전모, 부츠, 청력 보호 장치, 안전 장치, 호흡기 및 전기 안전 장치, 응급 구조 및 신체 전방위 보호를 위한 방화복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안전 및 응급 조치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일부분이다.

Honeywell Industrial Safety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honeywellanalytics.com 또는 www.honeywellsafe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니웰 Safety and Productivity Solutions (SPS)는 전세계 고객의 생산성, 작업 환경의 안전 및 자산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품, 소프트웨어 및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회사는 업계 최고의 모바일 기기,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기술 및 자동화 솔루션, 광범위한 개인 보호 장비 및 가스 검지 기술, 주문 설계 센서, 스위치 및 제어를 통해 이러한 고객과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XtraTuf과Muck Boot 브랜드 신발류를 포함한 작업, 놀이 및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광범위한 신발류 포트폴리오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하니웰은 전 세계에 있는 고객들에게 항공 우주 및 자동차 부품 및 서비스, 빌딩, 주택 및 산업체를 위한 제어 기술 및 성능 재료와 같은 산업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춘(Fortune) 100대 소프트웨어 산업 기업이다.

하니웰의 기술은 항공기, 자동차, 주택 및 건물, 제조 공장, 공급망 및 근로자들이 더 스마트해지고 안전하며 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도와준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