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은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드론, 건설자동화, 지능형 철도 등 국가혁신성장의 동력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의 개막을 앞두고 누리집(www.techfair.kr) 오픈과 함께 5월3일부터 온라인 참가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주최하고 국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꿈을 이루는 기술, 함께 누리는 미래’를 주제로 오는 6월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도시, 교통물류, 건축, 철도 등 국민 삶의 질과 직결되고 국가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미래 혁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기술 성과전시회’이다.

국토교통 8대 혁신성장동력과 관련된 주요 R&D 성과전시와 함께 신재원 국장(미 항공우주국 NASA 국장), 정지훈 교수(경희사이버대 교수), 정재승 교수(카이스트 바이오 뇌공학과 교수) 등의 전문가 특강(지식포럼)과 관련 산·학·연이 함께하는 다수의 세미나 및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된다.

또 채용박람회인 ‘국토교통 Good-job Fair’, 기술사업화·신기술 주제관 및 체험관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 중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기술대전은 국토교통기술 전시 및 다양한 기술교류를 통해 국토교통기술 현장적용 및 기술거래 활성화를 도모하는 홍보의 장으로, 이번 행사가 국토교통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성과전시, 지식포럼, 정책·학술 세미나 및 각종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국토교통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주요 동력임을 분명히 하고 국민 삶의 공간을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사람 중심의 생활 기술’이라는 것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사전등록은 5월3일부터 6월1일까지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을 통해 가능하며 지식포럼 등 각종 부대행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